병원소개
경상북도립안동노인전문요양병원은 孝와 이웃사랑을 국가와 함께 손잡고 실현하고자 합니다.
치매질환의 임상 및 역학적 연구를 통하여 치매의 고통으로부터 행복을 되찾도록 노력하며 기타 노인보건사업을 통하여 노인천국을 실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흔히 노망이라고 하는 노인성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가정에서 치료 및 요양이 어려운 치매환자에 대하여 전문적인 치료와 요양을 함으로써 환자나 가족의 행복을 지켜주고자 설립하였습니다. 또한, 장기요양과 전문적인 치료를 요하는 중풍 환자를 24시간 간병인 제도를 운영하여 가족의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풍 및 치매질환 노인에 대하여 국, 도비가 지원되어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줍니다.

경영이념
  • 01 우리는우리의 모든 행동을 통제하고 다스릴 권리가 어르신께 있음을 선포하고 어르신을 절대공경 한다.
  • 02 우리는우리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어르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킴으로 우리의 삶이 변화한다는 사실을 날마다 확인하며 어르신께 절대순종 한다.
  • 03 우리는이 땅에 새로운 효 문화를 선도한다는 사명으로 최선의 경주를 다하며 모든 지침에 따라 절대행동 한다.
  • 04 우리는노사화합과 양보를 통한 참여경영을 실천한다.

01

치매안심병원

본원은 2013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치매거점병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치매거점병원에서는 경증치매환자와 기억력이 떨어지는 노인을 대상으로 인지재활프로그램을 무료로 실시 하며, 무료치매검진사업, 지역사회 치매 관련 홍보사업도 시행합니다.

02

자연과 함께하는 병원

본원은 자연치유력인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큰 규모의 무릉공원을 설치하였습니다. 무릉공원을 가꾸어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03

양·한방 협진 병원

환자의 양-한방 통합진료서비스로 환자의 초기 빠른 회복 증진을 목표로 합니다. 외래 및 병동에서 서로 양-한방이 협력하여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및 심리치료사, 영양사 등이 지원하여 특화된 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04

산재보험재활인증 의료기관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이란 산재노동자가 적정한 시기에 체계적인 집중 재활치료서비스를 받게 함으로써 장해 최소화 및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해 인력·시설·장비 및 재활의료서비스 체계를 갖추는 등 일정 수준 이상이 되는 의료기관을 근로복지공단이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05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의료나 호스피스에 대한 의사를 직접 문서로 작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건강할 때 미리미리 자신의 죽음을 생각해 보고 향후 자신이 의학적으로 임종이 예측되는 상황일 때, 의학적으로 무의미한 생명만을 연장하는 시술을 하지 않거나 중단하는 것, 또는 호스피스 이용 등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뜻을 미리 밝혀 둘 수 있는 문서입니다.

병원소개